본문 바로가기

Tip & Tips

옵티마 항균필터 교체하기







저는 에어컨을 켜는 계절이나 히터를 켜는 계절 딱 두번 항균필터를 갈아주는데요.
벌써 갈았어야 하는데 이래저래 귀찮아서 미루다 오늘 작업하게 됐네요.ㅎㅎ

어느덧 10살이 된 나의 옵티마 ㅠㅠ
오늘은 항균필터를 갈아 보겠습니다.
인터넷에 대충 "옵티마 항균필터"를 검색해보니 안나오는것 같아 포스팅도 할겸 디카를 가지고 내려갔습니다.

항균필터는 얼마전 인터넷에서 사 두었구요.
자 이제 항균필터를 갈아 보죠~!! GO GO



자 준비물을 살펴보죠~
달랑 두개입니다. 깔깔이(이걸 뭐라고 하죠? 암튼 10mm짜리) 십자 드라이버(갑자기 찾으니 없어서 주먹드라이버로 했습니다.)



자 글로브박스를 열어봅시다~
사진찍으려고 좀 치웠습니다..ㅋㅋ 양옆에 노란 동그라미 보이시죠?
고무로된 고리같은게 있습니다. 확대한 사진처럼 살짝 빼주세요~
처음엔 어떻게 빼는지 모르겠지만 살살 해보시면 금방 알게 됩니다... 아예 빼셔도 상관없어요~



고무 고리를 제거하시면 사진과 같이 아래로 내릴수 있어요~
파란색 동그라미있는 부분을 풀어 주셔야 위에 커버를 뺄수 있어요~
좌우 동그라미는 그냥 십자 드라이버로 풀어 주시면 되구요.
숫자거 써있는 1,2,3번은 아까 준비한 10mm 깔깔이로 풀어 주셔야 합니다.
그냥 봤을때는 잘 안보이기 때문에 아래 사진에 숫자와 같은 근접샷을 준비 했어요 참고 해 주세요~



조수석에 그냥 앉아서는 세가지다 풀기가 어렵습니다. 약간 아크로바틱한 자세를 취해 주세요~
(※ 1번 같은경우엔 깔깔이 아니면 약간 깊숙이 있어서 풀기 힘들거에요~)



자 모두 풀고 살살 당기면 분리가 되서 위와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파란동그라미부분은 살짝 제껴서 밑으로 내려주시고요~
네모난 파란박스 부분을 아래로 약간 힘을주어 내리면 검정색 커버가 빠지고 항균필터가 수줍게 기다립니다.



위와같이 항균필터를 준비한 새것과 교체를 해주시는데 화면상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공기가 흐르는방향입니다.
항균필터에도 자세히 보시면 화살표가 있으니 맞게 넣어 주세요~

자 이제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아주 쉽죠?
카센터에 가면 항균필터 가는데만 25000원 이상을 받는데..
인터넷으로 5000원도 안되게 사서 갈면 2만원 이상 아낄수 있구요~
차에 대한 애정도 쌓이고... 1석2조!!ㅎㅎㅎ

자 도전하세요~ㅋㅋㅋ  뭐 도전까지야...